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제주도는 제주개발공사로부터 받은 기부금 200억원 중 170억원을 코로나 19로 큰 피해를 입은 7개 분야에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11월 중순부터 신청서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목차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제주도 3차지원금의 대상이 되는 7개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내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지원대상은 11월 20일 기준 주민등록상 제주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로 도내 예술인에게는 1인당 50만원, 문화예술단체에는 1단체당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단 예술인 중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프리랜서) 수령자 및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에 재직하고 있는 예술인은 제외이며, 문화단체도 정부 지급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수령단체는 제외됩니다.

2) 도내 여행사와 전세버스업체

도내 소상공인 여행업체 당 100만원의 지원금액을 지원하며, 대상은 지난달 말 기준 제주도에 등록된 여행업체로 정부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지못한 소상공인 여행업체 입니다.


전세버스 업체 지원대상은 11월 16일 기준 제주도에 등록된 전세버스우송사업자이며, 소유하고 있는 전세버스 1대당 100만원이 지급되며, 총 예산은 여행사와 전세버스 업체 합쳐서 25억원입니다. 

3) 택시근로자

택시근로자 또한 정부지원에서 제외된 일반택시 운전자가 그 대상으로 총 예산 편성은 2억원입니다.

4) 소상공인

소상공인 중 추석연휴기간 집합금지 명령을 이행한 업체 중 이전 정부지원에서 제외된 분과 올해 6월 이후 창업하신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83억원의 예산이 편성되어있습니다.

5) 미취업청년

도내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중 청년자기계발비 지원을 받았거나 현재 지원받고 있는 미취업청년이 그 대상으로 총 6억 5천만원의 예산이 편성되었습니다.

6) 도내 경주마 생산농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제주도내 경마 운영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경주마 생산농가에게 7억원의 지원 예산이 편성되었습니다.

7) 방역비 지원

위의 예산 170억을 제외한 나머지 30억은 제주도 내 공공기관 및 다중집합시설 방역비 예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급기간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은 올해 안에 지급이 완료될 예정이며, 각 대상별 세부 선별 및 지급 지침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최신 업데이트 내용


여행업체 소상공인 지원금

  • 신청기간 

11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입니다. 

11월 25일 - 12월 2일 까지는 여행업종별 (일반여행업 / 국내여행업 / 국외여행업) 기준 3부제 실시

12월 3일 - 12월 11일까지는 자유롭게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서류
신청서류에는 재난지원금 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 관광사업등록증 사본, 소상공인 확인서류 가 있습니다.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결론

제주도는 제주개발공사에서 받은 200억원의 기부금 중 170억은 코로나19 3차 재난지원금으로, 30억은 제주도 내 방역비 지원으로 집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은 170억원 규모로 도내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도내 여행사와 전세버스업체, 택시근로사, 소상공인, 미취업청년, 도내 경주마 생산농가 등 코로나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업종들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지급 완료될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안내 상세보기 ]

[ 소상공인 대출 상품 안내 상세보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