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생존을 위한 금융지식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무직자 대출은 사이다뱅크의 소액마이너스 통장입니다. 2금융권 SBI저축은행의 인터넷뱅킹이 바로 사이다뱅크입니다. 

일반적으로 1금융권 은행에 비해 약간 높은 이율이지만 대출받는데 심사도 간편하고 한도도 약간 높습니다. 그럼 SBI사이다뱅크 무서류, 무방문, 무직자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에서 제공하는 소액마이너스통장은 365일, 24시간(00:10-23:50)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완료 후 한도를 부여하는  마이너스통장 형식의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목차

대출대상

SBI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은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와 같이 직장이나 소득증빙이 없어도 가능한 무직자가능 소액대출입니다.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사이다뱅크의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만 하면 가능한데요. 

하지만, 본인의 계좌가 금융사기 신고등록이 되어있거나 지급정지가 등록되어 있는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되면 대출거절이 됩니다. 또한 연체가 있는 경우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마이너스통장 형식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신용등급에 의해 내부신용등급 심사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최대 연 16.5%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대출한도내에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며, 매월 한도사용금액에 따라 이자를 납부하는 형식입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만기일에 대출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만기연장수수료도 없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을 할 경우 대출 만기전 신청해야하며, 심사에 따라 이율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상품으로 대출기간 중 본인의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을 경우 증빙자료 제출 후 은행에 금리인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조글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대출이자 덜내는 방법>


이용방법

1. 아이폰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 접속 후 사이다뱅크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 하단 홈 화면 옆 상품메뉴를 클릭합니다.


3. 전체상품 아래쪽으로 스크린을 내리면 '소액마이너스통장' 입출금이 자유로운 중금리대출을 클릭합니다.


4. 입출금이 자유로운 중금리대출 소액마이너스통장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소액마이너스통장 신청 '확인'을 누릅니다.


6. 각 안내사항을 확인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7. 상품 신청을 위한 약관동의를 확인하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8.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대출 목적 및 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


9. 이후 대출금리 확인 후 대출신청 완료를 누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