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사회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각종 금융지식을 이용해야합니다. 대출 또한 그중 한가지입니다. 

보통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 막연하게 고금리 대부업을 이용할 생각을 하는데요. 이제는 모바일비대면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한 금리로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카카오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소액대출상품입니다. 갑자기 비상금이 필요할 때 필요한 금액만큼 찾아 이용하고,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통장 형식의 대출입니다.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하지 않으며, 한도가 300만원이라도 필요한 금액만 찾아쓰기 때문에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경조사비를 내야하는데 현금이 없을때, 월급받기 전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 신용서비스사용이 무분별해서 신용등급이 갑자기 하락했을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대출대상

1금융권 모바일 뱅크로 유명한 카카오뱅크에서는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신용등급8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간단하게 본인인증만 하시면 개인신용등급이 조회가 되는데요. 이 조회결과를 가지고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가 있거나,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분이어야합니다. 


대출한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는 300만원으로 필요한 만큼만 쓰고 그 비용에 대한 이자만 갚으면 되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간편하게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대출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최저금리는 연 3.16%이며 빌린 만큼만 이자를 부담하면 됩니다. 


물론,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가산금리에 차이가 있기때문에 최종금리는 본인 신용등급조회를 통해 대출신청시 직접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이며 만기시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연장시에는 기존 금리가 아니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어플만 있으면 365일 주중,주말 관계없이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1. 아이폰은 앱 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한 후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2.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시면 '대출신청'란 밑에 '비상금 대출'을 클릭합니다.


4.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시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관한 상품안내, 금리정보, 기타사항, 상품설명서 및 이용약관 등을 읽어보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비상금 대출 상품설명서 필수 동의를 클릭하신 후 다음을 누른 후 실명정보를 확인합니다. 이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 대출 신청을 완료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