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들을 위한 소액 대출 상품 안내

보통 신용등급 10등급은 신용불량자로 분류되어 금융권 대출이 어렵습니다. 많은 10등급 또는 연체자 분들이 이러한 이유로 대부업의 문을 두들겨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거나 작업대출을 이용합니다. 

사실상 연체자를 위한 저금리 대출을 없지만 정부지원 대출은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여 10등급 또는 연체자분들이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얻길 바랍니다.

연체자 소액 대출 가능한곳

10등급, 연체자분들이 대출시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하는 것은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햇살론 및 햇살론 17 등 신용등급 10등급이신 분들도 어느정도 소득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7은 4대보험 가입 직장인이 아니어도 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자격만 갖추고 있으면 대출승인이 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17 대출

햇살론 17은 연 17.9%의 이율로 최대 700만원까지 대출금액이 나옵니다.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에게도 특례지원 제도를 통해 대출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특례지원을 하기 위해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긴급생계비 성격의 지원은 최대 한도가 1400만원까지 상향됩니다. 


대출자격

정부지원 햇살론 17은 10등급 연체자도 가능한 대출상품이지만 몇가지 기본자격을 갖추어야합니다. 이 기본자격만 갖추면 무리없이 승인된다고 합니다.

첫째, 최근 6개월간 61일 이상의 연체이력이 없다.

둘째, 연체한 건수가 6건 미만이다. 

셋째, 국민행복기금에 대한 대위변제건이나 채권이 없다.


신청방법

햇살론 17은 일반지원 700만원 한도와 특례지원 1400만원 한도로 나누어집니다. 둘 다 기본적인 연체조건만 만족한다면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으로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신청은 일반지원 700만원은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례지원의 경우 전국 13개 시중은행 창구 또는 전국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셔서 상담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대출 신청전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조회를 이용하여 가조회로 대출승인과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조회 결과와 실제 대출심사시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무직자대출] - 무직자 모바일 소액대출 총정리

[무직자대출] -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대출

[무직자대출] -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무직자대출] -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대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