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사회에서 생존을 위한 금융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무직자대출은 1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입니다. 1금융권이라서 저렴한 이율로 사용가능한 소액대출상품입니다.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라서 마땅히 소득을 증빙할 자료가 없어 1금융권 대출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오직 통신정보를 활용해 통신등급을 기준으로한 신개념 비상금 대출입니다. 


목차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출대상

우선,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우리은행은 통신 3사에 등록된 통신등급을 갖고 고객의 신용도를 측정합니다. 

하지만, 내부신용등급 문제 및 연체기록 등이 있다면 대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알뜰폰 사용자는 대출이 불가능한점 참고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최대한도는 300만원입니다. 하지만, 우리은행의 심사기준과 본인의 평가된 신용도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우리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형식으로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이 가능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이자 또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지급하면 되는 형식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3.78%입니다. 하지만 이 기준은 신용등급 1등급, 3백만원 대출, 12개월동안 빌릴 경우의 금리이므로, 본인의 신용상황 및 대출조건, 거래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5%까지 우대 가능한데요. 만약 본인의 통신등급이 1-2등급이라면 연 0.5%, 3-5등급이라면 연 0.3%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상품은 대출기간 중 본인의 직업, 소득, 승진 등의 변화로 신용등급이 상향됐을 경우, 금리인하를 은행측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참조글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이자 덜내는 방법>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1년입니다. 만기도래시 우리은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에만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기간연장신청은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 위비뱅크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이용방법

1. 아이폰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우리은행 위비뱅크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2. 위비뱅크에 개인정보 입력 후 로그인 하신 후 상단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3. 왼쪽 금융상품 메뉴를 클릭한 후 대출 - 우리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4. 우리비상금대출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비대면계좌 발급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