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생존을 위해 각종 금융지식을 전해드리는 자본주의생존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소액이지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갑자기 카드값이나 현금이 필요할 경우, 무직자, 대학생, 프리랜서 등도 쉽게 대출 승인이 가능한 상품으로 간편결제시스템 플랫폼 중 하나인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페이코 소액대출입니다. 한도는 50만원으로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주 쉽고 간편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목차

페이코 대출

대출대상

페이코는 간편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어플로, 이 어플에 은행계좌, 신용카드등을 연계해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사실 페이코는 은행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페이코에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바로 한화생명크레딧과의 협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생명크레딧에서 보증하기때문에 한화생명 자체 신용등급 8등급 이상이고 26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코에 가입 후 31일이 지난 후부터 이용가능합니다. 따라서 미리 다운받아서 회원가입이라도 해놓으셔야합니다. 


또한 페이코 대출이용을 위해선 페이코 사용내역이 필요한데, 회원가입만 해놓으시고, 만약 대출을 이용할 일이 생겼다하면 그 전날 1만원 정도만 페이코전자지갑으로 입금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출한도

간편한 소액대출인 페이코대출은 그 한도는 50만원까지 입니다. 이 금액은 고정금액으로 2개월 후에 갚아야합니다. 

기본 2개월이지만, 본인이 연장을 원할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심사 후 연장도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7.2%로 다른 1금융 비상금대출보다는 금리가 높습니다. 만기일에 대출금 전액을 갚아야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한화생명이 대출금 전액을 페이코 포인트로 50만원어치 지급을 하면, 만기시에 페이코 계좌이체 또는 충전포인트로 대출금 및 이자를 갚아야합니다.


이용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코 어플을 다운 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1. 페이코 접속 후 하단 금융 탭을 클릭합니다.

페이코 대출


2. 중간에 있는 메뉴 중 대출추천을 클릭합니다.

페이코 대출


3. 신용등급 '전체'기준 하단 메뉴의 맨 오른쪽 비상금을 클릭하시면 한화생명 크레딧 상품이 나옵니다.

페이코 대출


4. 대출 안내 사항을 상세히 읽어보신 후 대출 조건 확인 후 대출신청 완료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대출

유의사항

페이코 가입 후 31일 지난 후에야 상품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받기전 페이코 이용내역이 있어야합니다. 소액이라도 입금하여 거래내역을 남기시면 됩니다. 

대출 시 현금입금이 아니라 페이코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1원에 1포인트로 50만원이면 50만포인트가 충전됩니다. 


이 포인트는 다른 사람 계정으론 이체가 불가능하며, 본인 계좌로 환불(입금)신청만이 가능합니다. 


또는 세븐일레븐 롯데ATM기기에서만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ATM현금 인출시에는 6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